● 제출서류
I. 구비서류 제출기간
인터넷 지원 접수
2022.5.3.(화) ~ 2022.5.9.(월) 오전 11:00까지
(입력기간 중에만 임용지원서 다운로드 가능)
1차심사(자격심사)
인터넷 입력사항만으로 심사진행
서류제출대상자 발표
2022.5.13(금) 예정
*본 홈페이지 및 문자메시지 안내(국내 핸드폰번호 기재 시)
서류 제출
(서류제출 대상자에 한함)
2022.5.16(월) ~ 2022.5.18.(수) 16:00까지
※ 이메일로만 접수 받음.
applicant@hongik.ac.kr
※ 서류제출 기간이 짧으므로, 인터넷 지원 접수시 제출할 구비서류를 미리 준비하기 바람.
※ 연구실적 적용기간: 해당분야 지원자격에서 요구하는 최근 5년 이내(2017.5.10~2022.5.9)의 연구실적
   발표년월일 순으로 입력함. (학위 논문은 제외, 게재 예정 논문 불인정)
II. 제출할 구비서류 종류 및 제출방법(모든 서류는 PDF 형식으로 제출)
제출서류
지원자
제출서류
[예시 1 참조]
아래 총 2개의 파일을 이메일(applicant@hongik.ac.kr)로 제출
 ※이메일 제목 형식(1지망 기준) : [지원분야]_[성명]_지원서류 
1. 임용지원서 및 증빙서류(아래 순서대로 1개의 PDF 파일로 제출)
 ※파일 제목 형식 : 1. [지원분야]_[성명]_임용지원서 및 증빙서류.PDF 
   (1) 임용지원서(인터넷 접수 후 지원서 다운로드하여 작성)
   (2)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3) 졸업증명서(학사→석사→박사)
   (4) 경력 및 재직 증명서(지원서 기재 순서대로)
   (5) 소득증빙자료(지원분야가 [실무전임] 지원자에 한함)
      ※ 특수대학원 지원자는 소득증빙자료 제출하지 않음.
2. 연구실적물 각 1부(각 PDF파일들을 1개의 ZIP파일로 압축하여 제출)
※파일 제목 형식 : 2. [지원분야]_[성명]_연구실적물.ZIP
추천인 
제출서류
추천인이 직접 이메일(applicant@hongik.ac.kr)로 제출
(추천인의 서명이 포함된 PDF 파일)
 ※이메일 제목 형식 : [지원분야]_[성명]_추천서 
1. 추천서 각 1부 (추천인 2인, 자유양식)
주의사항
1. 접수 마감시간까지 제출서류가 도착하지 않으면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며, 제출형식에 
맞지 않을 경우 접수되지 않음.
2. 허위입력, 착오입력, 제출서류 허위 등에 의한 지원상 불이익에 대하여 본인이 책임을 지며 지원
서 및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임용 후라도 합격 또는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3. 한국어 또는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지원자 본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한글 번역본
을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4.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논문 등의 pdf파일에 비밀번호가 있는 경우 해제하여 제출하여야 함. (해
제 불가 시 인쇄 후 다시 스캔하여 제출)
5. 이메일 전송 오류로 인하여 본교에서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 본교에서 책임지지 않음. 본교에서 
서류를 접수한 경우 접수완료 메일을 발송할 예정이며 접수량이 많을 경우 당일 발송되지 않을 
수 있으니 마감일 다음날에도 받지 못하는 경우 이메일로 문의 바람.
6. 서류 제출은 반드시 첨부파일 형태로 제출(Google Drive, Icould 등 수신 불가)하며. 이메일 첨부
파일 용량이 최대 25MB를 초과하는 경우 수신이 불가할 수 있으니 네이버 대용량메일 등을 활
용 바람. (Windows OS 기반 PC에서 제출 바람.)
III. 구비서류 세부지침 안내
1. 임용지원서
  가. 홈페이지에서 지원자의 기본 인적사항 등을 입력하여야 하며, 다운로드한 임용지원서에
      "4.자기소개서, 5.연구실적요약,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추가기재 함.
  나. 인터넷 접수기간 중에만 임용지원서 다운로드 가능함
  다. 인터넷 입력 자료와 제출서류 내용이 상이할 경우 불이익에 대해 본교는 책임지지 않음
  라.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증명사진 사용
  마. 순수 외국인 지원자에 한하여 영문 임용지원서(본교 소정양식) 사용가능함
2. 학위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가. 외국박사: 한국연구재단 박사학위등록증 제출(학위취득 예정자는 제외) 
      - 한국연구재단 웹사이트 주소 : http://doctorinfo.nrf.re.kr
  나. 비영어권 국가(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아일랜드,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네덜란드, 독일,
      대만, 스웨덴 이외 국가)에서 최종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후 임용시 '최종 학위증'에
      대한 '아포스티유(Apostille)’ 원본을 제출함
  다. 학위취득예정자 : 박사학위가 지원자격인 분야에 지원하는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는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최종학위 논문심사에 합격하고 "최종학위논문 합격 확인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함
      (학교 양식이 없을 경우, 최종학위 논문 통과에 대한 지도교수가 서명한 확인서 제출)
3. 경력 및 재직증명서
  가. 재직증명서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만 인정됨
      ※ 재직증명서 외의 경력증명서 등 기타 서류는 발급일자 무관함
  나. 지원서 상의 모든 경력에 대하여 경력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경력기간은
     인정되지 않을 수 있음.
4. 연구실적물
  가. 인터넷 접수시 입력한 모든 연구실적에 대한 근거자료로서 실적물을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은 실적에 대해서는 인정되지 않음.
  나. 임용지원서에 기재된 순서대로 실적물을 정렬하여 제출해야 함. [예시 1 참조]
  다. 연구실적물 중 SCI(EXP), SSCI, AHCI, SCOUPUS, 한국연구재단에 등록된 학술지 실적의 경우,
      해당 사이트(바로가기)에서 검색 후 검색된 학술지의 정보가 표시된 화면을
      캡쳐 후 해당 논문 첫 장에 첨부하여 함께 제출 [예시2 참조]
  라. 학위논문은 제출하지 않음.
  마. 미술계열 등 지원자의 창작 및 실기활동 실적은 작품별로(브로슈어 등) 하나의
      PDF 파일로 첨부
5. 추천서
  가. 최종학위 지도교수는 가급적 포함시키되, 지도교수가 본교 재직중인 경우는 배제함.
     (본교 재직 중인 교수가 추천인인 경우 추천서로 인정하지 않음.)
  나. 추천서는 추천인이 직접 서명이 포함된 PDF 파일로 이메일 제출함(applicant@hongik.ac.kr)
      ※이메일 제목 형식 : [지원분야]_[성명]_추천서 (추천인이 외국인일 경우 동일 형식의 영문 가능) 
  다. 추천서 양식은 자유양식임.
6. 소득증빙자료 (지원분야가 대학 [실무전임] 지원자(미술 디자인계열, 건축계열 등)에 한함)
  가. 대학 실무전임에 한하여 제출 (특수대학원 지원자는 해당사항 없음)
  나. 5년 이상의 해당 전공분야 실무경력에 대해서는 수입증빙자료(세무서 발행 소득금액 증명,
     갑종 근로소득세에 대한 소득세 납세필 영수증, 원천징수영수증, 근로소득세 납세사실증명원,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중 해당 증빙자료)와 함께 경력 증명서나 재직 증명서 또는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하여야 함.
     - 실무를 수행한 해당기간의 소득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함.(강사 등 교육경력 제외)
IV. 구비서류 제출 예시
[예시 1 지원자 제출서류]
1.
이메일 발송 시 첨부파일 제목 및 형식
2.
연구실적물(ZIP파일) 첨부파일 형식(지원서 작성 순서대로 PDF 파일만)
[예시 2 등재 학술지 증빙 방법] 
1.SCI 등재지 (아래와 같은 캡쳐본은 해당 논문 PDF파일 첫 장에 추가)
2. Scoupus 등재지(아래와 같은 캡쳐본은 해당 논문 PDF파일 첫 장에 추가)
  ※Soupus의 경우 검색창이 없어 엑셀파일 다운로드 후 아래와 같이 해당 학술지를 표시하여 첨부함.
3.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아래와 같은 캡쳐본은 해당 논문 PDF파일 첫 장에 추가)